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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6 재외공관 한스타일 공간연출 사업

사업개요
  • 사 업 명 : 2016 재외공관 한스타일 공간연출 사업
  • 사업기간 : 2016. 3월 ~12월
  • 대상공관 : 주시애틀총영사관 / 주프랑스한국대사관 / 주모로코한국대사관
         주몽골한국대사관 / 주싱가폴한국대사관
  • 주요내용 : 한문화 활용 한스타일 (벽지, 조명, 공예품 등 활용) 공간연출
  • 사업주관 : 외교부, 전라북도, 전주시
  • 사 업 자 : 한국전통문화전당 한지산업지원센터
사업내용
대상공관 내용
1 ㆍ주시애틀한국총영사관
- 대접견실(49.9㎡)
- 소접견실(17.3㎡)
- 만찬장(69.2㎡)
ㆍ문화브랜드로서 한스타일 리모델링
- 1989년 매입(1984년 건축)으로 전반적인 리모델링
- 완료희망시기 : 5월 중순
2 ㆍ주프랑스한국대사관
- 영사민원실(71㎡)
- 관저응접실(89㎡)
ㆍ소통공간으로의 한스타일 연출
- 민원실과 관저응접실을 한국의 문화와 현지문화가 조화되고 소통 할 수 있는 유기적 연출 요청
- 완료희망시기 : 6월 말
3 ㆍ주모로코한국대사관
- 소접견실(33.57㎡)
- 중정(51.26㎡)
ㆍ절제와 여백의 미 한스타일 연출
- 기존의 만찬장을 한국문화가 느껴지는 소접견실로 리모델링, 중정의 서구식 정원을 한국 정원으로 변경
- 완료희망시기 : 하반기
4 ㆍ주몽골한국대사관
- 관저대응접실(88.52㎡)
- 관저소응접실(32.64㎡)
ㆍ한지 벽지, 조명, 가구, 문틀 등 전체적으로 한국적인 스타일로 연출 희망
- 완료희망시기 : 7월중
5 ㆍ주싱가폴한국대사관
- 관저응접실(56.25㎡)
ㆍ관저응접실 전반적인 리모델링 희망
ㆍ한국전통분위기 연출로 품격있는 외교공간
- 완료희망시기 : 하반기
기대효과
  • 한국, 전북, 전주 브랜드 가치 제고
    • 해외에 한문화감성을 전달할 수 있는 공간연출로 한국에 대한인식 개선과 이미지 및 친밀도 향상 기대
  • 국내 산업 경제적 효과
    • 해외에 한국의 이미지를 직․간접적으로 전시하는 사업으로, 한문화을 통해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과 고용창출 등 경제적 파급효과 기대
  • 현지인의 한국에 대한 소통공간 활용
    • 한국, 전북, 전주에 대한 이해의 정도와 반응을 현장에서 파악하고 현지인과 한국인 이민자들 간의 소통 공간 기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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